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뉴스 & 건강정보

뉴스 & 건강정보

웰오투 뉴스 & 건강정보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하루 15분 '호흡운동'만으로 "천식 케어", 임상시험으로 입증

작성자 웰오투 코리아 | 마스텍 (ip:)
  • 웰오투 코리아 | 마스텍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2-29 17:33: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6243



하루에 15분씩 4주 동안 

웰오투 호흡운동한 결과,

천식환자의 호흡과 폐 기능이 

크게 강화됐다.


알레르기 염증에 의해 기관지가 반복적으로 좁아지는 만성 호흡기 질환인 천식. 평생을 괴롭히는 천식의 새로운 케어, 관리 방법인 웰오투 호흡운동이 임상시험으로 입증됐습니다. 핀란드에서 천식 질환자 대상으로 수행된 임상시험의 결과는 2022년 9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폐학회의 ERS 2022 컨퍼런스에서 발표됐습니다. 


저항호흡훈증호흡을 결합한  웰오투 호흡운동을 하루 15분씩 수행한 결과, 불과 4주 만에 호흡능력이 12~20% 강화되고 폐 부피가 커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한 기침, 숨가쁨, 기도 내 점액 등 주요 천식 증상이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거의 60%가 가래기침 증상이 크게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60일간의 연구 추적 기간 동안 추가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근력이 유지됐습니다.


임상연구 논문 링크





웰오투 호흡운동은 저항호흡 방식과 훈증호흡 방식을 결합한 호흡운동입니다. 저항호흡은 호흡에 일정한 저항을 가하여 호흡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훈증호흡은 따뜻한 수증기를 흡입하여 기관지를 촉촉하게 하고 점액을 묽게 하는 운동입니다.


저항호흡은 좁아진 기관지를 열어어주고 횡경막, 흉근 등 호흡근육을 발달시켜서 호흡기 건강을 회복해주고, 훈증호흡은 건조해진 기관지를 따뜻하게 보습하여 점액질을 묽게 하여 가래 등 이물질 배출을 도와 정화해주고 민감한 호흡기를 진정시켜줍니다.


웰오투 호흡운동이 천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저항호흡을 통해 호흡근육을 강화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훈증호흡을 통해 호흡기를 청소하고 진정시키는 것입니다.


  • 저항호흡을 통한 호흡근육 강화


천식은 기도의 염증과 좁아짐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기도의 염증은 기도의 내벽을 두껍게 만들고, 기도의 좁아짐은 호흡을 어렵게 만듭니다.


웰오투 호흡운동은 저항호흡을 통해 호흡근육을 강화합니다. 저항호흡은 호흡을 할 때 일정한 저항을 가하는 호흡운동입니다. 저항호흡을 통해 호흡근육은 힘을 키우고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강화된 호흡근육은 기도의 좁아짐을 완화하고, 염증으로 두꺼워진 기도의 내벽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호흡이 쉬워지고, 천식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 훈증호흡을 통한 호흡기 청소 및 진정


웰오투 호흡운동은 따뜻한 수증기를 이용한 훈증호흡을 포함합니다. 훈증호흡은 호흡기를 따뜻하게 하고, 점액을 묽게 하여 가래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도의 자극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천식 환자는 기도 내부에 점액이 쌓이기 쉽습니다. 쌓인 점액은 가래를 생성하고, 기도의 좁아짐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훈증호흡을 통해 점액을 묽게 하고, 가래를 배출하면 호흡이 쉬워지고, 천식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훈증호흡은 기도의 자극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도의 자극은 천식 발작을 유발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훈증호흡을 통해 기도의 자극을 줄이면 천식 발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웰오투 호흡운동기 최저가 링크







임상시험 결과 영문 원본




 

임상 시험 : 

훈증(따뜻한 증기)과 낮은 저항(최대 날숨 압력의 30%)이 결합된 호흡운동 하루 15분, 4주간 진행

2개 그룹 : 웰오투를 사용한 그룹(N=25), 평상시 대로 생활한 그룹(N=20)

결과 : 

MEP(최대 호기압 | 날숨 압력): 평균 12% 개선

MIP(최대 흡기압 | 흡입 압력): 평균 20% 개선

VC(폐활량, 공기를 최대한 들이마셨다가 내뿜을 수 있는 공기의 양): 평균 +3.5% 개선

FET(최대 날숨 시간): 평균 +15.5% 개선

임상시험 참가자들은 모두 천식 질환자들이었으며 자신이 복용하던 약을 그대로 복용함.

임상시험 결과는 저항호흡과 훈증호흡을 결합한 가벼운 일일 운동이 불과 4주 만에 호흡력을 12~20% 강화시켰음을 보여준다. 또한, 이 호흡운동은 폐의 기능적 부피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경증 또는 중증의 천식이 있는 45명의 사람이 임상시험에 참여했습니다. 연구기간 동안, 그들은 최적으로 간주되는 자신의 천식 약물을 정기적으로 사용했습니다. 환자들은 무작위로 시험군과 대조군으로 나뉘었습니다. 시험군의 참가자들은 역압 저항호흡과 훈증호흡의 조합을 사용하는 웰오투(WellO2) 호흡운동 장치를 사용했습니다. 대조군은 이전과 같은 생활을 계속했습니다.


이 연구논문의 저자는 호흡기전문의(건강관리 석사)이자 간호사인 Katri Lindberg, 생화학박사 Ilpo Kuronen, 이비인후과 전문의 Jukka Heinijoki(MD) 및 임상생리학 명예교수 Anssi Sovijärvi이다. 연구의 주요 결과는 9월 초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ERS 2022 컨퍼런스에서 발표됐습니다. 이 컨퍼런스는 폐 질환에 중점을 둔 유럽 최대의 의학 및 연구기관인 유럽호흡기학회(European Respiratory Society)가 주최하며 이 단체는 35,000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를 회원으로 두고 있습니다.




왼쪽(웰오투 발명가 알리스씨), 오른쪽(웰오투 사용모습)


웰오투, 1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만족


웰오투는 만성천식으로 고생하던 핀란드인 알리스 씨가 발명하고 핀란드 웰빙기술회사인 하펠라(Hapella)에서 호흡기 케어 장치로 개발했습니다.


발명가 알리스 씨는 "웰오투 호흡운동을 하고 천식 증상이 사라졌으며 같은 연령대의 폐활량에 비해서 15% 더 많다"며 "천식으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이 호흡기 건강을 회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미 유럽 등 전세계에서 천식, 비염, COPD 등 호흡기 질환자 뿐 아니라 운동선수, 가수 등 10만 사용자를 만족시켰고 유럽 뿐 아니라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전세계 50개 이상의 나라에서 특허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웰오투 호흡운동기 최저가 링크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