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뉴스 & 건강정보

뉴스 & 건강정보

웰오투 뉴스 & 건강정보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젊고 건강한 몸을 위한 필수, 폐활량 늘리기

작성자 웰오투 코리아 | 마스텍 (ip:)
  • 웰오투 코리아 | 마스텍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10-05 16:49:4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8

젊고 건강한 호흡이 젊고 건강한 몸을


우리 몸은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기 위해서 호흡을 합니다.


산소는 우리 몸의 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호흡을 통해 산소를 폐로 공급하고, 혈액을 통해 몸의 모든 세포에 전달합니다.


이산화탄소는 우리 몸의 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입니다. 호흡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


즉, 호흡이 건강해야 우리 몸의 세포가 젊고 건강하게 생성, 유지될 수 있습니다. '산소 같은 피부'라는 말도 이와 같은 이유에서 나온 말입니다. 



세포에 산소가 필요한 이유는?


•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해서


세포는 산소를 이용하여 포도당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이 과정을 세포 호흡이라고 합니다. 세포 호흡을 통해 세포는 ATP라는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ATP는 세포의 모든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원입니다.




•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서


세포는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이산화탄소와 물 등과 같은 노폐물을 생성합니다. 이 노폐물은 혈액을 통해 폐로 이동하여 호흡을 통해 배출됩니다.




• 단백질을 합성하기 위해서


세포는 산소를 이용하여 단백질을 합성합니다. 단백질은 세포의 구조를 유지하고, 효소를 만들고, 호르몬을 분비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세포에 산소가 부족하면 세포 호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에너지 생성이 감소하고,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으며, 단백질 합성과 근육량이 저하됩니다. 이러한 결과로 세포는 손상되고,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산소증으로 인해서 암세포가 생성됩니다. 


따라서 세포가 생성되고 건강하게 기능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어야 합니다.



폐활량와 감소와 노화는 비례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폐활량이 감소합니다. 폐활량은 폐에 들어갈 수 있는 공기의 양을 의미합니다. 폐활량은 나이가 들면서 폐의 탄력성이 감소하고, 폐의 용적이 줄어들면서 감소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20세에 폐활량이 최대치에 도달하고, 이후 30대부터 점차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60세가 되면 20대의 약 80% 수준의 폐활량을 유지하게 됩니다. 80세가 되면 20대의 약 60% 수준의 폐활량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는 20대의 건강한 호흡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도 젊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사람의 폐활량의 연령대별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20대 : 최대치


▪︎30대 : 20대의 약 95%


▪︎40대 : 20대의 약 90%


▪︎50대 : 20대의 약 85%


▪︎60대 : 20대의 약 80%


▪︎70대 : 20대의 약 75%


▪︎80대 : 20대의 약 65%


폐활량은 성별, 키, 체중, 체지방률, 운동량, 흡연 여부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폐활량은 폐의 기능을 나타내는 지표로, 폐활량이 감소하면 호흡곤란, 피로감, 체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폐활량 감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활량 감소의 원인은?


사람의 폐활량이 감소하는 원인은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 나이

나이가 들수록 폐의 크기와 기능이 감소하여 폐활량이 감소합니다. 이는 폐포의 수와 크기가 감소하고, 폐의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흡연

흡연은 폐에 염증을 일으켜 폐포를 손상시켜 폐활량을 감소시킵니다.


공해

미세먼지, 황사, 오존 등 공해 물질은 폐에 염증을 일으켜 폐포를 손상시켜 폐활량을 감소시킵니다.


• 폐 질환

폐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폐기종, 천식 등 폐 질환은 폐의 기능을 저하시켜 폐활량을 감소시킵니다.


• 영양 부족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한 음식은 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영양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영양소가 부족하면 폐의 기능이 저하되어 폐활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 운동 부족

규칙적인 운동은 폐의 기능을 향상시켜 폐활량을 증가시킵니다. 운동 부족으로 인해 폐가 약해지면 폐활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폐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폐활량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폐활량을 감소시키는 원인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흡연을 피하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폐활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폐활량 감소를 의심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호흡곤란, 기침, 가슴 통증,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하며 호흡기 건강에 신경써야 합니다. 




한 달 운동으로 10년 전 폐활량으로


2022년 9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폐학회의 ERS 2022 컨퍼런스에서 핀란드에서 수행된 임상시험의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하루에 15분씩 4주 동안 웰오투 호흡운동한 결과, 호흡과 폐 기능이 크게 강화됐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항호흡과 훈증호흡을 결합한 15분의 웰오투 호흡운동으로 불과 4주 만에 폐활량이 12%(날숨)~20%(들숨) 강화되고 폐 부피가 커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천식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폐활량이 날숨은 12%, 들숨은 20% 증가했습니다. 이같은 결과는 웰오투 호흡운동으로 폐활량이 최소 10년 전으로 회복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현대인은 젊고 건강한 몸을 위해서 열심히 운동하고 다양한 영양제를 섭취합니다. 호흡운동을 통해서 산소 공급량을 늘리면 운동수행능력을 강화할 수 있고 영양제의 흡수율도 높아집니다. 




웰오투 호흡운동, 특별한 이유

웰오투 호흡운동의 원리와 방법[동영상]


웰오투 호흡운동은 쇼파에 편안히 앉아서 TV를 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폐활량 증가량은 격렬한 유산소 운동도 비교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호흡운동에 전문화된 운동기구이기 때문입니다. 



맨손 체조를 열심히 해도 근육량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중력에 저항한 웨이트 운동을 해야 근육량이 증가됩니다. 웰오투 호흡운동기는 중력 대신 압력을 이용한 저항 원리로 호흡근육을 강화하여 폐활량을 증가시킵니다.


웰오투 호흡운동기는 날숨과 들숨 시 역압의 저항을 가하여 호흡에 관여하는 횡경막, 복근, 흉근 등을 발달시킵니다.


또한 따뜻한 수증기로 하는 훈증호흡을 통해서 폐 속 깊이까지 촉촉하게 보습하여 호흡기관 전반을 정화하고 진정시켜줍니다.


비강, 기관지, 폐 등 호흡기관은 건조해지면 감염에 취약해지고 성능이 감소되며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 불편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공기가 차고 건조해지면 불편 증상이 나타납니다. 


저항호흡과 훈증호흡을 결합한 호흡운동기는 웰오투가 전 세계에서 유일합니다. 이같은 독창적 원리와 방식을 인정 받아서 유럽 뿐 아니라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호주 등 50여 개 주요 나라에서 특허를 받았습니다. 



폐활량 증가하면?


폐활량이 증가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운동 능력 향상 : 폐활량이 증가하면 운동을 할 때 더 많은 산소를 흡입하고 배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구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웰오투 호흡운동을 하면 복식호흡이 자연스럽게 익혀져서 일상 생활과 운동 시에 배가 움직이며 많은 폐활량을 유지합니다.


* 호흡기 건강 개선 : 폐활량이 증가하면 호흡기 건강이 개선됩니다. 이는 비염,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등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수면의 질 향상 : 폐활량이 증가하면 수면의 질이 향상됩니다. 이는 수면 중 호흡곤란을 줄이고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로 웰오투 호흡운동을 하면 비강이 넓어지고 정화돼 코골이도 개선됩니다.


* 스트레스 감소 : 깊은 호흡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깊은 호흡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암 예방 : 폐활량이 증가하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폐가 더 많은 산소를 흡입하고 배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폐에 쌓이는 독소와 폐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신진대사 향상 : 폐활량이 증가하면 신진대사에 좋습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폐가 더 많은 산소를 흡입하고 배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의 모든 세포가 더 많은 산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진대사는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입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신체가 더 많은 음식을 태울 수 있도록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폐활량이 증가하면 근육이 더 많은 산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피부 개선 : 폐활량이 증가하면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폐가 더 많은 산소를 흡입하고 피부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큰 기관으로, 산소를 공급받아 건강하게 유지됩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피부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하여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폐활량이 증가하면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독소가 피부에 쌓이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폐활량을 증가시키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발성력 강화 : 폐활량이 증가하면 발성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폐가 더 많은 공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긴 호흡을 유지하고 더 큰 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발성은 폐에서 공기를 압축하여 성대를 진동시키는 과정입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더 많은 공기를 압축할 수 있으므로, 더 큰 소리를 내고 더 오래 노래할 수 있습니다.


* 뇌 건강 : 폐활량이 증가하면 두뇌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뇌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산소는 뇌의 주요 에너지원이며, 뇌 활동에 필수적입니다.


두뇌는 신체에서 가장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 기관입니다. 뇌는 하루에 약 20%의 산소를 소비합니다. 산소가 부족하면 뇌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폐활량이 증가하면 뇌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인지 능력, 집중력, 기억력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폐활량이 높은 사람은 폐활량이 낮은 사람에 비해 인지 능력이 더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폐활량이 증가하면 치매 발병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외에도 폐활량이 증가하면 다양한 건강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은 젊고 건강해지기 위해서 다양한 영양제를 먹고 운동을 합니다. 산소가 부족하면 섭취하는 영양제의 흡수률이 떨어지며 호흡이 부족하면 운동수행능력도 떨어집니다.  


사람은 보통 하루 1만5천에서 2만회 정도 호흡을 합니다. 폐활량 10%의 증가는 단순히 1회 호흡의 증가가 아닙니다. 


웰오투 호흡운동으로 젊고 건강한 생활과 몸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